임신 초기증상 입덧 : 입덧을 하는 이유와 완화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 초기에 입덧 이유와 입덧에 대해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임신 중 입덧이 발생하는 원인은 과학적으로 완전히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임신 중 입덧과 관련된 몇 가지 주요 요인입니다.

사진1

1.입덧을 하는 이유

1. 호르몬 변화: 임신 초기에는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 같은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이러한 호르몬의 변화는 구토감을 높이고 위장관의 움직임을 느리게 함으로써 소화가 불완전해지게 할 수 있습니다.

2. 코르티솔 수준 증가: 가끔 임신 중 스트레스와 관련된 코르티솔 호르몬 수준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장관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어, 입덧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위산증가: 임신 중에는 위산 증가가 나타날 수 있어, 소화기관에 불편함을 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입덧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구역반응 감각 증가: 임신 중 일부 여성들은 냄새나 맛에 대한 감각이 예민해집니다. 이로 인해 입덧을 유발하는 식품이나 냄새에 대해 강한 구역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5. 천천히 비우는 위: 임신 중 위가 느리게 빌 수 있으면, 정착된 음식이 소화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입덧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덧은 임신 초기에 주로 발생하며, 대부분의 경우 임신 중반 이후에 점차 사라집니다.

입덧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변경을 고려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입덧이나 심한 구토가 발생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입덧에 좋은 음식 순위 TOP5

입덧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입덧에 좋은 음식 5가지입니다

1. 과일: 과일은 소화가 쉽고 청량감과 달콤함이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레몬, 오렌지, 파인애플 등 시트러스류와 같은 과일은 누린내를 잡아주고 목넘김이 좋아 입덧 완화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자기관리론] 레몬을 얻으면 레몬에이드를 만들라! (ft.침샘주의)오렌지 이야기파인애플의 효능 알려 드릴게용~

2. 생강: 생강은 구토 및 소화 불량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명태찜 등 음식에 첨가하거나, 생강차를 마시면 입덧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의 효능과 섭취방법과 부작용

3. 민트: 민트는 소화를 돕고 입맛증진에 도움이 되며, 향이 강해 입덧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민트티를 마시거나, 기타 음식에 첨가하면 입덧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피아민트와 그 효능에 대한 깊은 이해

4. 수정과 또는 전통차: 수정과나 전통차는 소화 개선과 입맛을 도와줍니다. 우렁취나 대추차 등 전통차를 마시거나 수정과를 먹으면 소화가 좋아져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수정과 만드는법)우리 전통음료 수정과 집에서 만들기. 수정과만드는법

5. 간식류: 바나나, 일반적인 빵 또는 무스터드소스 등 간단한 간식류는 부드러운 질감과 단순한 맛 때문에 입덧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원제빵기능사학원 에서 쫄깃한 식빵 만들기~!

이러한 음식들이 입덧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의 체질과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시도해 보며 자신에게 맞는 솔루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섭취량과 타이밍도 고려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상 입덧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입덧에 좋은 운동

입덧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입덧 완화에 좋은 운동을 추천합니다.

1. 걷기: 걷기는 가장 간단한 운동 중 하나이며 체력에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부드럽게 걸으면서 혈액 순환이 개선되고 스트레스가 줄어들기 때문에, 입덧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요가: 요가는 신체와 정신 모두에 이로운 운동입니다. 프레그넌시 요가(Prenatal도 또한 처음 시작하기에 적합한 저강도의 운동이며, 입덧 완화에 좋으므로 임신 중인 여성들에게 추천합니다.

3. 스트레칭: 저 강도의 스트레칭은 근육 긴장을 풀어주고 정신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바른자세를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스트레칭을 연습해보세요.

4. 수영: 물에서 임신 중인 여성들은 부력의 도움을 받는 데 효과적이며, 가볍게 헤엄치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근육 이완 운동: 근육이 완전히 이완된 상태에서 근육이 긴장에 빠지도록 하는 운동으로서, 입덧 완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한 호흡법과 함께 수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임신 중인 여성들이 연습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강도와 안전한 운동 방법을 선택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건강 컨텐츠는 아래 링크로 와주세요.

쩡의 블로그

 

#입덧 #임신 초기 #입덧 음식 #입덧에 좋은 음식 #건강 음식 #건강 #음식 #임신 #임신 초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