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에 좋은 음식 순위 top 5 효과 본 생리통 좋은 음식 TOP5 !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리통에 좋은 음식 top 5를 알아볼게요!  효과 본 생리통에 좋은 음식 순위 TOP5 ! 이 음식들만 알아도 생리통을 잡고 조금은 편안해질수 있어요! 꼭 본문을 참고해서 알아두시기 바랄게요! 여러분들과 함께 그럼 이제 생리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왜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TOP 5  바나나

바나나 사진

바나나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1.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이완작용을 도와 통증과 경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으로 인한 근육 경련 및 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바나나는 포타슘이 많아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리 주기 동안 몸의 물 분포가 바뀌어 종종 부종을 유발하는데, 이 부종을 완화하기 위해 포타슘 섭취가 중요합니다.

3. 바나나에는 B6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B6 비타민은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줄여주어 주기성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에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바나나는 피로 회복 뿐만 아니라 에너지 부족을 채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생리 중에 에너지가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데, 에너지 공급원으로서 바나나가 도움이 됩니다.

기억하실 만한 주요 이유들이지만, 이 외에도 원활한 소화를 도울 수 있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다는 점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바나나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니,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자신의 음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TOP 4 미역

미역 사진

미역이 생리통에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미역에는 아이오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딘은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에 도움을 주며, 갑상선 호르몬은 생리 주기와 감정 상태를 조절하는 데 영향을 줍니다. 생리통과 불안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미역은 철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생리 중 철분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와 함께 철분 보충의 중요성을 두어야 합니다. 철분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근육의 긴장과 경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미역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근육 경련을 완화하고 신경 전달을 정상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미역은 칼슘 섭취를 통해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미역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소화와 배변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생리 중 변비가 생기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불편함이 더해질 수 있기 때문에, 미역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미역이 생리통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여러 가지 식품을 시도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자연 요법인지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TOP 3 석류

석류 사진

석류는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안티옥시던트 성분: 석류에는 폴리페놀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산화성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생리통의 원인 중 하나인 염증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2. 철분 보충: 석류는 철분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 중에는 철분이 손실되기 쉬우므로 철분 보충이 필요한데, 석류를 통해 철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근육의 긴장과 경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아편제 효과: 석류에는 아편제 효과가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생리 중 발생하는 통증과 근육 경련을 줄여 생리통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4. 호르몬 균형 조절: 몇몇 연구에 따르면, 석류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여성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호르몬 균형은 생리통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석류의 성분이 이러한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개개인의 체질이나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석류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식품을 시도해 보며 자신에게 맞는 생리통 완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TOP 2 쑥

쑥 사진

쑥은 전통적으로 생리통 완화에 사용되는 치료재료 중 하나입니다. 쑥이 생리통에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쑥에는 경험성 및 발열성 효과가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의 긴장과 경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월경 중 생기는 통증과 경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쑥은 혈액순환을 돕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수록 근육지질과 혈관의 긴장이 완화되어 생리통이 완화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쑥은 기질이기 때문에, 모세관의 기능을 촉진하여 염증을 해소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의 원인 중 하나인 염증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4. 쑥은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정서적 변화가 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쑥의 이러한 효능은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쑥을 이용한 다양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쑥차를 마시거나, 쑥물로 목욕을 하는 것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쑥의 효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며 자신에게 맞는 생리통 완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TOP 1 생강

생강 사진

생강이 생리통에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염증 효과: 생강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지닌 성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월경 중 인체에서 발생하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생리통의 원인 중 하나인 염증을 줄이면 통증과 불편함도 완화될 수 있습니다.

2. 근육완화 작용: 생강에는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생리통 중 근육 경련과 긴장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혈액순환 개선: 생강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월경기간 동안 혈액순환의 원활함은 근육 통증과 경련을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소화 개선: 생강은 소화를 개선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월경기간 동안 소화기관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생강의 섭취는 이러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차를 마시거나 생강을 음식에 첨가하는 것으로 통증 완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며 자신에게 맞는 생리통 완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강의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으로 모든 순위를 전부 알아보았네요! 감사합니다!

더욱 더 몸에 좋은 건강 음식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하단 링크로 오세요!

쩡의 블로그

#여자친구 생리 음식 #생리통에 좋은 편의점 음식 #생리에 좋은 배달음식 #생리통에 좋은 차 #생리에 안좋은 음식

Leave a Comment